본문 바로가기
일상얘기

비 오는날 방문한 국립서울 현충원 (5.11)

by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요 2024. 5. 11.

서울 국립현충원에 가보셨나요? 오늘 비가 내렸던 현충원에 갔다왔는데 처음 도착했을때는 비가 내리지 않았으나

아쉽게도 일기예보가 알려준것처럼 오후 1시 반?경부터 비가내려 계획했던 시간만큼 지내지는 못했습니다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좋았던 현충원 답사후기입니다.

 

현충원은 서울 동작구 현충로 210(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4호선, 9호선의 동작역(현충원)에 하차하시면 바로 가실수 있습니다. 

승용차량은 주차가 무료이며, 오전 9시~18시까지 시설물들이 오픈하는데 방문하시기 전에

서울현충원 홈페이지에서 시설의 운영여부를 확인하고 가시는것이 제일 확실합니다.

작년 겨울경에 확인을 안하고 갔다보니 운영을 하지않아 그냥 잔디밭에서 놀고만 왔었거든요;;

서울현충원 위치
서울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디에서 방문하든 좋은 위치라고 생각이 듭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 현충지와 호국전시관만 둘러보고 왔습니다. 현충원 규모가 정말 넓고 크더라구요~

날씨가 좋을때 가족들과 도시락 등 나들이 가기 참 좋을것 같아요.

정문 앞 잔디공원에서 아이들이 한참 뛰어놀다 왔습니다.

공이나 기타 야외에서 가지고 놀만한것을 가지고 가시면 더 알찬시간이 될것 같아요.

 

참고로 홈페이지에는 자전거, 킥보드는 가지고 오면 안된다고 되어있는데

아마 보통은 홈페이지에서 해당내용을 확인하고 가지는 않을것이라서 잘 모르고 저희처럼 가져가실것 같네요.

저희도 모르고 자전거를 가지고 가서 신나게 태워주고 왔습니다.

현충원 전체지도
현충원 구역별 소개사진인데 이쁘게 디자인됐네요.

 

현충원 내부1
'만남의 집'이 보이네요. 비가 오기전이라 참 좋았습니다. 해가 좀더 비쳤다면 나무랄데 없었을듯.
현충원 내부2
'만남의 집' 뒤편으로 연못이 있습니다.

 

현충지가 참 좋았습니다. 나들이 온 가족들도 좀 계시더라구요.

집이 근처라 날씨가 좋을때 나들이겸 자주 방문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현충원 내부3
현충원 내부4

 

유품전시관은 아쉽게도 시간상 방문하지 못했네요. 건물사진만 한장~

유품전시관 사진
현충원 내부 묘역
순국선열분들이 잠들어 계시네요. 이런 묘지구역이 정말 넓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국전시관 내는 잘 꾸며뒀습니다. 1층에는 영상물을 볼 수 있게끔 되어있네요.

 

좌우 양옆에는 나라를 지키다 산화하신 순국선열분들의 사진들이 걸려있습니다. 

대표격이신 분들만 사진이 걸려있을텐데 대부분은 잘 모르는 분들이었습니다ㅠ

다시한번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네요.

 

2층에는 항일운동의 역사와 한국전쟁의 역사가 전시되어 있는데 꼼꼼이 다 읽으려면 한참 걸릴것 같더라구요.

 

시간이 부족해 전체 현충원을 다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알차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날씨 좋을때 여러번 방문해볼것 같네요.